토요일, 1월 12, 2008

Gerber Infiniity Ultra



평소 혼자 산에서 야영하는걸 좋아하다보니 빛을 내는 도구들에 관심이 많았다. 이런저런 도구들이 많고 좋은 물건들도 많지만 딱히 내손에 맞는 물건은 따로 있다는 생각을 한다. 그동안 사용해본 빛을 내는 도구들로는 다음의 것들이 있다.

사용해본 후레쉬 : Inova XO, 24/7, Surefire L2, ARC AAA
사용해본 헤드랜턴: 내쇼널 헤드랜턴, 페츨 Duo, Tikka Plus
기타 : Brunton Mantless 개스랜턴, 콜멘 휘발유등.

솔직이 산에서 어느정도 정도의 빛이 필요한 것일까? 해가진 이후의 산속에 가만이 있다보면 눈은 어둠에 적응해 동공이 점점 커져 조금의 희미한 불빛으로도 지내기에는 어려움이 없는 상태가 된다.

밤을 낯으로 바꿀 목적이 아니라면 근처의 물건을 비춰줄 정도면 충분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둠이 몰려온 산속에서 필요 이상의 빛은 '빛공해'일 것이다. 거기다 개인적으로 머리에 뭔가를 쓰고 있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 간단하게 손에 쥐거나 어디 매달아 놓기 좋은게 뭐가 있을까 하며 적당한 물건을 찾았다.

그러다 어느날 ARC AAA가 내손에 들어왔다. 명성에 맞게 작고 단단하게 만들어져 '내가 원하는 만큼'의 빛을 충분히 밝혔지만 뭔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룻밤 정도는 처음의 빛을 이어갔으면 했는데 5시간정도 이후부터는 AAA싸이즈 배터리의 한계로 Moon 모드( 희미한 불빛 )로 들어가게 된다. 비슷한 밝기에 해가 질때부터 밝을때까지 처음의 밝기를 유지시켜 주는 물건을 찾다가 Infinity Ultra가 눈에 들어왔다.

그러던중 GoOutdoor에서 놀라운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었다. 잽싸게 주문을 했다. ... 그리고 기다리던 물건을 받고는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외모 :

별병 "탱크" 그대로 였다. 손에 쥐어지는 적당한 크기의 느낌, 튼튼하게 만들어진 몸체와 클립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ARC AAA의 클립은 좀 두꺼운 모자등에 끼울경우 뒤로 젖혀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었다. 몸체는 ARC AAA처럼 TYPE III 처리가 되지는 않았지만 별 고려사항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기본 기능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흠집정도는 문제될게 없다.

밝기 :

수치상의 데이타로 표현할 수 있는 도구가 없기에 말하기 곤란하지만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빛이다. 물론 먼곳을 비추거나 넓은 지역을 환하게 비추는 용도의 후레쉬가
아니다. 야간산행시 발 앞을 비추기, 캠프장에서의 개스랜턴 대용으로 충분한 빛입니다.

건전지 :

어디서든지 가장 구하기 쉬운 AA싸이즈 배터리 하나. 그냥 굴러다니는 폐건전지를 넣어도 초기밝기를 몇시간은 내고 이후 한참동안 "쓸만한빛( Useful light )"을 얻을 수 있다.

밝기유지 :

받자말자 함께 들어있던 듀라셀 AA배터리는 따로 보관해 두고 사무실에 굴러 다니는 폐건전지를 넣었다. 100시간이라는 광고가 거짓이 절대 아니었다. 그냥 서랍속에 넣어두었는데 사흘째 부터는 깜빡거리는 상태로 바뀌어 퇴근무렵까지 계속 켜져 있었다. 그리고 다시 동봉되었던 듀라셀 배터리로 바꾸어 아침부터 켜두었다. 빛이 비춰지는 부분의 동그라미를 싸인펜으로 그려 빛이 얼마나 유지 되고 있나를 확인했다. 9시 무렵부터 오후 7시정도에 나올때까지 거의 똑같은 동그라미를 그리고 있는걸로 보아 10시간정도는 충분히 같은 밝기를 유지시켜 주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