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을 갈때면 항상 조마조마 하게 느껴졌던 장비가 라이터 였다. 실수로 떨어뜨리기면 그대로 사용불능이 될거 같은 플라스틱 라이터 부터 연료인 휘발유가 계속 증발하고 있는 지포라이터까지 야외에서의 확실하게 불을 붙일 수 있는 장비의 아쉬움은 항상 있었다. 그러던중 Man vs. Wild를 보면서 FireSteel형 발화도구의 유용함을 처음 알게 되었었다. 여러 회사의 제품들이 있는데 Suvival Topics.com에서 나온 소개 자료가 있어 번역을 했다.
가장 훌륭한 발화도구 - Survival Topics Firesteels
발화막대기(FireSteels)는 모든것이 젖어있는 야생에서 가장 확실하게 불을 피울 수 있는 도임에 틀림없다! 우리는 4가지 크기( 아주 큰것부터 지갑속에 들어가는 작은 것까지 )의 발화막대기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기를 보면 발화막대기가 발화기구 중에서 가장 큰 불꽃을 만들어 내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Suvival Topics.com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Swedish Firesteels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긴급한 생존의 상황이거나 재난이 발생한 동안 심각한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불을 피우는 건 가장 중요한 생존기술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몇가지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스라이터와 방수성냥은 긴급한 상황에서 절실히 필요로 할때 무용지물이 될 수 잇는 것이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이 있다. 하나는 내가 필요로 할때 언제나 불을 피울 수 있다는걸 확언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어떤 악조건속의 야외 환경에서도 불을 피우는데 실패한 적이 없는 훌륭한 도구이다.
이제껏 나온 것중 최고의 발화도구는 단연 Survival Topics의 발화막대기다. 일반적인 발화도구들(성냥,라이터)이 불을 피우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가장 확실하게 불을 피울 수 있다. 몇가지 불을 피우는 도구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 성냥 - 성냥은 유통기간이 있다는걸 알고 있을 것이다. 습기에 오랫동안 노출된 성냥은 불을 피우려 할때 불을 붙이기 힘들 것이다. "방수"처리가 된 어떠한 성냥도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제대로 불을 붙이지 못할 것이다. 장차 발생할 수 있는 긴급한 상황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습기가 없는 상태로 보관하지 않는다면 수천개의 성냥도 불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습기가 많은 곳이나 오랜기간의 긴급한 재난상황이 발생할때 습기를 머금게 되어 신뢰성이 떨어진다.
* 라이터 - 가스라이터 역시 불을 붙이기에 불확실한 부분을 가진 물건이다. 라이터가 사용하는 연료(이것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긴급한 생존상황, 부싯돌이 빠졌거나 라이터가 망가졌을 경우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나도 라이터의 일부 부품이 망가지거나 고장나 라이터 자체를 사용하지 못한 경험이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가스라이터는 짧은 기간동안 불을 피울때 사용하는 것에 적당하다는 한계를 보여준다.
* 발화막대기 - 발화막대기와 쇠로된 점화기로 이뤄진 발화막대기는 가장 완벽한 발화도구다. 발화막대기를 물속에 넣은 상태에서도 스파크를 만들 수 있다. 하나의 발화 막대기로 수천번의 불을 피울 수 있는 스파크를 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없다 - 20년후에도 스파크를 일으켜 불을 피울 수 있을 것이다. 가지고 있는 문제점 이라면 사람들의 학습능력의 차이에 있다. 발화막대기를 어떻게 잡고 스파크를 만들 수 있는지 정확한 방법을 인내심있게 익혀야 한다. 긴급한 상황에서 불을 필요로 할때 불을 빨리 피우는건 중요한 일이다. 발화막대기는 그걸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조난에서 불을 피우기 위해 필요한 것들
생존 전문가들이 말하는 발화도구가 가져야할 특성으로 다음의 것들이 있다 :
* 젖었거나 바람이 심하게 부는등 어떤 상황에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 고장이 날 수 있는 부품이 최대한 없어야 한다.
* 사용해서 없어지는 연료를 필요로 하지 않아야 한다.
* 수천번의 불을 피울 수 있어야 한다.
* 생존도구킷에 들어갈 만큼 크기가 작아야 한다.
* 몇년이 지나도 필요로 할때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아주 어려운 요구 - 성냥과 라이터는 위의 조건들을 만족 시키지 못했고 본인은 물론 내 가족, Survival Topics의 여러 사람들이 사용해도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할 것이다.
가장 훌륭한 발화 도구
가장 훌륭한 발화도구를 찾기 위해 몇년을 노력한 후 이제껏 만들어진 것중 가장 훌륭한걸 찾았다. 발화막대기( FireSteels )다. Survival Topics에서 판매했고 사용해본 이들은 모두 불을 붙이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평가 했다.
Survival Topics의 발화막대기 :
* 별다른 기술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파손될 부품이 없다.
* 10년이상 보관되어도 완벽하게 동작한다.
* 특벽한 재질로 만들어져 물속에서도 스파크를 만들 수 있다.
* 섭씨 3000도 이상의 스파크를 만들 수 있다.
* 수천번의 불을 피울 수 있으면서도 서바이벌킷의 작은상자에 들어갈 수 있다.
Survival Topics 발화막대기의 사용법
불을 피울때 간단히 발화막대기를 긁는것 만으로 섭씨 3,000도의 놀랄만한 불꽃이 만들어 진다. Survival Topics 발화막대기는 휴대하기에도 작은 크기이면서 수천번의 불꽃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불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Survival Topics 발화막대기를 판매하고 있다. Survival Topics 발화막대기는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중요한 목표는 누구나 발화막대기를 항상 휴대함으로써 조난 상황에서의 생존을 돕는 것이다. 불이 필요로 할때면 언제나 불을 피울 수 있게 됨으로써 그런 상황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Survival Topics 발화막대기는 최고의 가격으로 손에 넣을 수 있게 한다. 단체로 주문할 경우 할인도 가능하다.
원본 보기 -
The Best Fire Starter Ever Invented
화요일, 6월 24, 2008
가장 훌륭한 발화도구
피드 구독하기:
Comment Feed (RSS)
|